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키 솔루션
번거로웠던
열쇠관리

디지털 뱅킹, 스마트 월렛, 스마트 홈 등

일상생활 속 많은 부분이 간편해졌지만
아직 열쇠 분야는 많은 발전이 필요했습니다.

내 모든 열쇠를
한 곳에 모아
간편한 출입

집 공동현관 비밀번호, 사무실 출입 카드, 차키 등
여러 형태의 열쇠를 각각 따로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싶었어요.
그렇게 ONE MASTER KEY, 키링 앱이 탄생하였습니다.

안전하게 저장되는
나의 정보

디지털 키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강력한 보안성입니다.
이를 위해 키링은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을 도입했어요.
저희 디지털 키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내 NFT 형태로

저장되며, 이는 디지털 키 소유자만 확인 가능한
암호화 데이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손쉽게 사용 가능한
관리자 페이지

키링 앱에 등록된 디지털 키를 손쉽게 관리할 수 없을까
고민했어요.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가장 효율적인
관리자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디지털 키 발급 승인이 가능하고,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혹은 기업의 인사팀이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키링은 계속해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참깨연구소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참깨연구소의 객실 관리 자동화 솔루션 키매시(KEYMESH)를 소개합니다.

키매시(KEYMESH)와 함께라면 프론트 데스크 체크인 NO! 입실/퇴실 시간에 붐비는 장시간 키오스트 대기 NO!

간편한 모바일 체크인으로 프론트 데스크 또는 키오스크를 거치지 않고 바로 객실로 입장하세요.

Establish standard rules for digital key hardware devices based on their protocols. 

디지털 키를 처리하는 하드웨어 장치에서 사용하는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통합된 플랫폼과 하드웨어 디바이스를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All-in-one solution

고객의 고유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서비스의 원활하고 정교한 연결을 제공하며,
디지털 키가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관리되도록 지원해줍니다.
Solution

디지털 키 솔루션의 혁신을 위해
산업 전반의 문제를 찾고 해결합니다.

하드웨어

- 비용적인 문제로 인한 개발자 수급의 어려움
- 전문적인 보안 솔루션 구축 및 서버 운영의 어려움
- H/W판매를 위한 영업채널이 한정적임

어플리케이션 모듈 개발 및 보안 

 솔루션 구축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솔루션

서비스

- 제한된 출입설비와의 연동과 서비스 확장의 어려움
- 하드웨어 관리를 위한 인원 추가의 어려움
- 표준화되지않은 프로토콜 서비스와 기능 지원의 어려움

미연동 하드웨어 설치장소에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솔루션

플랫폼

- 이미 세팅되어있는 H/W제조사 및 서비스 협업의 어려움 
- 다양한 제조사와 협업 시 보안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

하드웨어 제조사와 서비스 제공자 사이를
중계하는 디지털 키 솔루션 및 

어드민 포탈 제공 

Versatile solution that is catered to 

different customers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통합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기능과 도구를 제공하여 기업이 자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표준 프레임워크

제조업체가 하드웨어 모듈을 통해 디지털 키 
생성 서버와 연결하고, 제품에 디지털 키 시스템을 
통합 연동하기 위해 필요한  스탠다드화 된  문서를 제공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어플리케이션은 소프트웨어 설치, 업데이트, 
구성 변경 등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일관된 소프트웨어 환경을 유지하고 
보안의 취약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Partners

KEYMESH!

지금 가장 스마트한 디지털 키 미들웨어 솔루션을 시작해 보세요 
--
주식회사 참깨연구소 (이하 “회사”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회사"가 수집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①.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성명, ID(이메일계정), 비밀번호등의 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하는 경우 수집됩니다.
- 기타 추가서비스 및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정보 수집 및 제공에 필요시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하는 경우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회사"에서는 또한 아래의 항목에 대해서도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합법적인 절차와 회원의 동의를 거쳐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시 : 이름, 이메일, 주소, 사진
. 이메일,휴대전화 번호, 비밀번호, 로그인 ID , 성별, 이름
. 서비스 이용 시 : 이름, 이메일, 주소, 사진
.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OS정보, 하드웨어정보
. 재 가입 검증 및 부정 이용 배제, 부정 이용자의 가입 제한


제2조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및 인증,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및 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충처리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서비스이용 및 재화공급 등에 따른 채권채무관계가 잔존하는 경우 채권채무의 이행
⑤ 재 가입 검증 및 부정 이용 배제
⑥ 부정 이용자의 가입 제한


제3조 "회사"의 개인 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고객의 개인 위치 정보 보호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개인 위치 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가.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고객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매회 고객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이동전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고객의 이동전화 단말기로 즉시 통보합니다.
- 다만, 회사는 고객이 미리 요청한 경우에 한하여 고객이 지정한 이동전화 단말기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개인 위치정보 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 회사는 공동현관 키 사용 시 백그라운드에서 항상 위치정보를 수집하고, 위치 정보는 서버에 전송되지 않습니다.
③ 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 회사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2항에 근거하여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기록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존합니다.
- 회사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4조4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이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 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④ 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회사는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경우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2항의 규정에 의하여 기록 보존하여야 하는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외의 당해 개인위치정보를,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라 고객이 동의한 목적범위내에서의 이용 및 고객불만 응대를 위하여 3개월간 보유하며 3개월이 지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⑤ 회사는 키링 앱이 백그라운드 상태일 때에도 공동현관 추적을 사용 설정하기 위해 위치 데이터를 수집하며, 위치 정보는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서비스 제공 후 즉시 폐기됩니다. 또한 앱 종료 시 위치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4조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관련 법령(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 등)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동의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처리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향상 및 안정적인 개인정보 취급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후 서비스이용기간이 종료되거나 회원이 계약해지, 탈퇴 등의 사유로 이메일이나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제3자의 열람과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거래기록의 보존 등)에 의하여 아래의 명시 기간 동안 보관관리 합니다.

① 회원 가입 및 관리, 고충처리 : 회원 탈퇴 후 즉시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이행 및 결제 : 재화 및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관련 법령에 근거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재가입 검증 및 부정 이용 배제 : 회원탈퇴 혹은 자격상실일로부터 최대 60일
. 부정 이용자의 가입 제한 : 부정행위가 끝난 날로부터 1년
③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합니다.
-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휴면 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을 이메일, 문자 등의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1년 경과 시 파기되며, 그 전에 회원은 휴면상태를 일반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며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 "회사"의 이용자 개인정보 정확성을 위한 내용

"회사"는 회원이 최선의 개인정보로 상태로 유지하도록 정기적으로 갱신을 유도합니다. 일부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확인작업이 이루어 집니다. 이용자의 부정확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사용상의 불편을 줄 수 있으므로 개인정보 관리자가 판단하기에 확연히 부정확한 개인정보를 기입한 경우에는 정확하지 않은 개인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안전을 위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하지 않는 방법에 의하여 저희의 서비스가 훼손을 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문제가 완전하게 해결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도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제 3 자와의 정보공유 및 제공 관련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11조 "회사"의 이용자의 개인정보 비밀유지를 위한 내용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비밀을 유지하기 위하여 제3자에게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유출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동의를 하였다 하더라도, 제3자를 통하여 재유출이 될 확률이 있는 자에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유출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각종정부기관의 이용자 개인정보의 일방적 제공 요구에 대하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법령에 따른 정부기관이 법령에 따른 공식 절차를 완벽하게 거쳐 자료를 요구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가 정한 기본서비스 및 기타의 서비스 활동 이외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위의 활동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가 필요할 시에는 별도의 양식을 통한 수집 및 동의의 절차를 거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제12조 회원들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

PC방 등 외부 장소에서 서비스를 사용하실 경우 완전히 로그아웃 하신 후 웹 브라우저의 창을 닫아 주십시오.
정상적으로 로그아웃을 하시지 않은 경우 회원님의 정보가 고스란히 남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지만 사용자 개인의 실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인한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13조 "회사"가 인지 못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기타의 불만사항에 관한 처리

"회사"가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용 및 기타의 불만사항에 관하여 이용자 불만처리를 전담하는 관리자를 배정하여 지속적이고, 신속하게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고, 처리한 결과에 대하여 즉시 응대합니다.


제14조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자의 제한에 관한 내용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권한이 있는 제한된 소수의 직원에게만 권한을 부여하고, 취급권한을 가진 직원들에게는 개인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이를 수시로 변경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①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취급자 지정 최소화 및 교육,
입∙퇴사자 관리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 접근 제한,
비밀번호 암호화,
접속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②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5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 탈퇴"를 통하여 계약 해지 및 탈퇴가 가능합니다.
③ 혹은 고객센터나 개인정보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 "5.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의 로그인 및 최근접속기록을 토대로 "회사"와 유저간 상호 커뮤니케이션 시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활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실무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성명 : 김도현
직위 : 대표
전화 : 02-6953-6807
메일 : support@thesesamelab.com

개인정보 실무자
성명 : 서명식
소속 : 관리부
직위 : 과장
전화 : 02-6953-6807
메일 : support@thesesamelab.com

②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 02-6953-6807
- 고객센터 메일: support@thesesamelab.com


제19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 당한 경우,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2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2. 1.부터 적용됩니다..